영어 질문 아무거나 대답해주는 페북 페이지

 
 
 
영어나 언어학 같은 걸 전공하지는 않았지만 평소에 주위 사람들로부터 영어나 영어공부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는 편이어서 페북에 커뮤니티를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.
 
커뮤니티 이름은 "영어 질문 받습니다"이고 주소는
https://www.facebook.com/englishquestionreceive
 
입니다. (englishquestions, englishquestionsinkorean, englishinkorean 등이 모두 선점 당해서 그냥 기억하기 쉬우라고 세 단어를 완전 콩글리시식으로 엮었습니다...ㅎ)
 
매일매일 무슨 팁이나 정보를 전해주는 커뮤니티라기보다는 그냥 평소에 북마킹만 해 놨다가 책 읽다가 모르는 표현이 나오거나 단어의 뜻을 사전에서 찾아봐도 의미가 모호하거나 다 아는 단어들인데도 문장 전체의 의미가 머리에 잘 안 들어오거나 작문을 하다가 여러 동의어 중에서 어느 걸 사용할지 모르겠거나 그 밖에 각종 문법, 번역, 어휘 등 잡다하게 궁금한 점이 어느 날 갑자기 생겼을 때 간단하게 물어보고 대답을 들을 수 있는 핫라인 정도의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.
 
질문은 댓글이 아닌 별개의 게시물로 올려주시고 별다른 형식은 없지만 분량이 너무 긴 질문은 자제해 주세요. ("더 보기" 이하의 내용은 읽지 않겠습니다...^^) 예를 들어 자소서 같은 걸 A4 용지 분량으로 던져놓고 번역해 주세요 이런 건 곤란하고요. 한 문장 정도의 간단 번역이나 표현을 고쳐달라 이런 건 도와 드릴 수 있겠지만 공짜 번역 서비스의 개념은 아닙니다.
 
가입자 수가 너무 많아져서 질문이 넘쳐나도 문제가 될 수 있으니 제 생각에 회원수 한 100~500명 정도에 하루에 질문 한 5~10개 정도 올라오는 정도의 트래픽이면 딱 맞지 않을까 싶네요...^^;;

영어 잘 하는 친구가 항상 내 옆에 따라다녀서 궁금한 게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으면 참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해 봤습니다.
 
*어느 게시판에 올릴까 고민하다가 뭔가 홍보하는 내용이라 모공에 올리긴 그런 것 같고 유료서비스나 광고는 아닌 것 같아 직접홍보 대신에 "유용한 사이트" 게시판에 올려 봤습니다. 문제가 된다면 다른 곳으로 옮기겠습니다.